나만 살 찌는 것 같아 걱정이신가요?
남들과 비교 하지 않고 싶어도 그냥 눈에 보이니, 괜히 나 혼자만 자존감이 바닥을 칩니다. 그러면서 '도대체 다른 사람들은 뭘 먹길래, 뭘 하길래 저렇게 날씬하고 몸매를 드러내면서 다니는건지'라고 한탄 섞인 말을 합니다.
SNS만 봐도 그렇죠.
그들과 나는 하루 24시간을 똑같이 보내고, 아침에 일어나서 밥도 먹고 ,출근하고, 퇴근하고, 잠자는데,
도대체 그들과 내가 뭐가 다를 길래 모든 살이 나에게만 오는건지라고 생각하신적 없나요?
그런데요. 그거 아세요.
세상에는 이렇게 날씬하고 , 예쁜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실제로는 나 처럼 어떻게 살을 빼야 하는 지, 다이어트 하는 법을 잘 몰라, 매일 살이 쪄서 걱정이 한 가득인 사람들이 더 많아요. 그리고 다들 줄어들지 않는 체중 때문에 힘들어 하고 있어요.
막상 다이어트를 하려고 마음 먹는 것도 부담스러워서 금방 포기하고 싶은 생각이 들 수 있어요. 또 혼자라고 느낄 때가 많아서 선뜻 도전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이런 고민을 가진 사람은 나 혼자가 아니에요. 정말 많습니다. 게다가 과거에는 우리와 같은 사람들이었지만, 이제는 체중 감량에 성공해서 날씬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요.
살도 빼본 사람이 잘 한다고, 이미 38kg을 뺐던 개그맨이자 방송인인 김신영이 최근 '정오의 희망곡'에서 5kg 감량에 성공했다고 좋은 소식을 전했다고 해요. 게다가 놀랍게도 살은 뺀 지 벌써 11년째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무조건 되는 이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단 한 달 만에 5kg 을 감량할 수 있는 현실적이면서, 효과적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살을 빼는 건 흔히 자신의 페이스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체중감량은 속도 보다 더 중요한 것이 바로 자신만의 페이스입니다. 사람마다 체중이 감소하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다이어트 효과의 기준을 다른 사람에게서 찾으면 금방 실패하기 쉽습니다. 또 지금 당장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해서 절대로 포기해셔도 안 됩니다.
체중이 평범한 사람, 과체중인 사람, 비만인 사람으로 이렇게 세 사람이 있다고 가정 해봅시다.
이 중 누가 가장 살을 빨리 뺄 것 같나요.
통계적으로 비만인 사람이 감량 속도가 가장 빠르다고 합니다. 조금만 움직여도 에너지 소모율이 더 크기 때문이죠.
비만 > 과체중 > 평범한 사람
대체로 사람들은 살을 빼려고 마음 먹었을 때, 너무 많은 것들을 한꺼번에 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하게 할수 있도록 자신이 성취 가능한 목표를 잘 설정해야 해요.
예를 들면, 평소에 식사량도 많고 운동도 잘 하지 않는 사람이 살을 뺀다고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갑자기 식사량도 급격하게 줄이고, 또 건강식 위주로만 먹으면서 운동도 하루에 3~4시간 씩 하겠다고 계획을 짰는데요. 과연 그 계획대로 실행에 옮겼을까요?
정답은 하지 않는다예요.
너무 과도한 목표 설정 때문에 오히려 자신에게 너무나도 큰 부담과 스트레스를 줍니다. 그래서 계획은 꽤나 거창하게 만들지만 실제로는 하나도 움직이지 않고 그냥 시간만 보내버리는 경우도 허다해요. 나쁜 습관은 한 순간에 생기기도 하지만, 이를 고치는 데에는 정말 짧으면 수개월, 길게 수년 이상이 걸리기도 해요. 그만큼 어렵습니다.
다이어트 할 때도 이렇게 성공이 불확실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운동 목표는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감량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해요. 오늘 당장 성취할 수 있는 쉬운 목표부터 하나씩 완수해나가야 합니다.
자신 스스로에게 성공의 기억을 심어주고, 성공의 기억이 누적되면서 점차 자신감을 찾습니다. 또 운동 능력도 당연히 점차 올라 오겠죠.
그러다 살이 잘 안 빠지는 것 같다라고 생각이 들 즈음에 무서운 속도로 살이 쫙 빠집니다.
그래서 다이어트가 어려운 게 아니에요. 살도 빼본 사람이 잘 뺀다고 말씀드린 것처럼, 아직 다이어트에 대한 성공의 기억이 없기 때문에 막상 시작했다가 포기하면 어떡하지, 너무 힘들면 어떡하지.. 뭐 이런 온갖 잡생각에 빠지는 게 나쁜 것입니다.
그리고 남들과 비교할 필요가 없어요.
게다가 친구와 함께 할 때에도 옆 친구는 한 달만에 7kg, 9kg 이상을 감량하는데요. 그 옆에 있는 나는 기껐해야 2kg 정도 빠졌다고 해서 또 실망할 필요도 없어요. 살이 빠지는 속도가 다른 거지 무조건 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만의 리듬, 페이스를 찾아서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해요.
이게 다이어트의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너무 높은 목표라는 벽 앞에 서서 미리서 좌절하고 포기하지 마세요. 내가 넘을 수 있는 낮은 계단부터 하나씩 올라가다 보면 정말 살 빼는 것은 식은 죽 먹기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 장담합니다.
게다가 살을 뺀 것만으로 또 다른 직업을 갖게 될 수 있어요.
보세요. 주변에 살 빼는 것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나요. 자신먼저 성공의 기쁨을 누리고, 옆 사람에게도 살을 뺄 수 있다는 확신과 함께 성공의 기쁨을 같이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핵심입니다.
자신만의 페이스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목표를 정할 때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가 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만의 페이스대로 다이어트를 하되, 남들과 비교하는 것은 금물입니다.